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비트코인 2억 전망

wpx_zp

금으로 만든 비트코인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비트코인 2억 전망

세계적으로 4400만 부 이상 판매된 명성 높은 재테크 책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을 예상했습니다. 기요사키는 최근 자신의 엑스(X, 이전에는 트위터로 알려짐) 계정을 통해 “몇 년 전 비트코인을 구매해 두었다는 사실이 다행스럽다. 비트코인 가격은 곧 15만 달러(한화 약 2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기요사키는 이어 “중앙은행들이 금을 지속적으로 매입하고 있으며, 팔지 않을 계획이기 때문에 금 가격은 상승할 것이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은 가격이 하락했지만, 이는 오히려 은을 구매할 적기임을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미국 달러를 ‘가짜 달러'(fake dollar)로 지칭하며, “가짜 달러를 저축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모두에게 좋은 기회다. 나는 이 가짜 달러로 더 많은 금, 은, 그리고 비트코인을 구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요사키가 이러한 내용을 공유한 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었던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했습니다.

이러한 SEC의 결정으로 앞으로 많은 기관 자금이 비트코인 시장으로 유입될 것이며, 이는 비트코인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최근 한국의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에서 6600만 원을 넘어선 후, 약간의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2021년 10월 이후 약 27개월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2019년부터 비트코인 투자를 적극 권장해 온 기요사키는 최근 엑스에서 “중하층 계층이 지속적으로 가난한 상황에 머무르는 이유는 주변에 가난한 친구와 가족이 있기 때문”이라며,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가까워지고 있으며, 1월부터 3월 사이에 비트코인, 금, 은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