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디지털 공모사업 3개 선정

wpx_zp

포항시 바닷가

포항시 디지털 공모사업 3개 선정

올해 포항시는 디지털 분야의 신규 국비 지원 사업 3건에 성공적으로 선정되어,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갈 기업 지원 및 혁신적인 디지털 환경 조성에 있어 큰 도약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지역 내 디지털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과 지역 기반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 그리고 산업 분야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조 혁신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 사업 등 총 3개로, 모두 3월과 4월에 걸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지역 내 디지털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은 총 7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지역 내에서 잠재력이 높은 디지털 기업을 찾아 지원하고 육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디지털 기업이 사업 아이디어를 기획하는 단계부터 시작하여 서비스 제공, 현장 테스트 적용, 소프트웨어의 품질 검증, 서비스의 고도화 및 수출까지, 사업화 과정 전반에 걸쳐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역 기반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는 총 2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디지털 제조 혁신의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중장기 프로젝트 발굴에 기여하는 사업입니다. 이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운영, 디지털 제조업 육성, 디지털 최적화 방안 마련 및 로드맵 구축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산업 인공지능 제조혁신 전문 인력양성’ 사업에는 총 22억 원의 사업비가 배정되었으며, 이 사업은 지역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산업 인공지능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융합형 석사 및 박사, 그리고 R&D 전문 인력을 장기적으로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포항시가 이번 공모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정부의 지원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디지털 인재의 지역 정착을 도모함으로써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국가 균형 발전을 촉진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포항시는 디지털 전환 사업을 추진하며 시민, 기업, 학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방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디지털 대전환이 필수적이며, 포항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제조혁신의 선도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의 디지털 생태계 육성과 주요 사업의 고도화에 앞장설 것”이라며, “다양한 디지털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인공지능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포항이 디지털 혁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