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 사회공헌 활동 계획 발표

wpx_zp

사회활동

한국자산관리공사 사회공헌 활동 계획 발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지역사회와 손을 맞잡고 더 밝은 내일을 위해 힘쓰는 ‘캠코’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2024년 사회공헌 활동 계획’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12일 발표했습니다.

2024년에도 캠코는 공사의 업무적 특성을 반영하여 기존에 진행해 온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더욱 확장하고 개선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미래 성장의 기반 마련 등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캠코브러리’ 프로젝트는 지역아동센터의 낡은 공간을 새롭게 단장하여 작은 도서관을 조성하는 활동으로, 2015년 첫 시작 이후 현재까지 총 41개의 센터에서 이루어졌으며, 올해에는 3곳의 새로운 도서관 설치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2010년부터 시작된 저소득 가정을 위한 ‘희망리플레이 제주도 가족여행’ 프로그램은 올해 기존 40가족에서 60가족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하여 진행합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프로젝트는 지난 9년 간 958명의 국민 재능기부자와 캠코 직원들이 참여하여 총 490권의 오디오북을 제작하고 기부했습니다. 이번 제10시즌에서는 추가로 40권의 오디오북을 제작할 예정이며, 지난 9시즌에 처음 도입된 공익광고 화면해설 작업도 5편을 더 제작 중입니다.

캠코는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의 일부로서 구성원들의 고용 지원 및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역량을 갖추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부산 지역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네트워크 운영, 보호종료 예정 청소년 및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진학 및 취업 교육 지원 확대, 지역사회 시니어 구직자들을 위한 자원순환 사업 관련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 지원형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임직원들의 걸음 기부를 통한 도심 속 숲 조성 프로젝트인 ‘포레스트 캠코’를 도심 외 지역까지 확장하고, 지역사회 축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안전누리 캠코’ 사업도 준비 중입니다.

캠코의 권남주 사장은 “단발적인 활동에 그치지 않고 공사의 설립 비전을 반영한 독특한 사회공헌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기존의 활동을 지역사회에 보다 유익하게 강화하는 동시에 변화하는 요구에 맞춰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캠코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사회공헌 부문)’에서 2017년부터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