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 협력사 동반성장 지원 범위 확대

wpx_zp

자동차 공장 내부

현대위아 협력사 동반성장 지원 범위 확대

현대위아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원 범위를 넓혀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일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에서 열린 ‘2024년 파트너십 데이’에서, 현대위아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지원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고 5일 전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현대위아와 주요 협력사 120곳이 모여 경영 전략을 공유하고 성장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현대위아는 파트너십 데이에서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변화하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선 협력사와의 공동 성장이 중요하다는 인식 하에, 협력사가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동반성장펀드를 늘려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 펀드는 협력사가 보다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금융기관 예치금을 활용하는 제도로, 지난해 78개 협력사가 혜택을 받았으며, 올해는 이보다 더 많은 협력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더불어 현대위아는 협력사의 안전 관리 강화에도 주력합니다. 올해부터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적용되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하여,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사의 안전 관리 시스템 강화를 돕기로 했습니다. 협력사의 작업장 및 제조 공정에서의 안전 위험을 점검하고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안전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안전아카데미도 운영하며, 협력사가 스스로 안전 경영 체계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협력사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전문가를 파견하여 행정 처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대위아는 협력사의 자립적 성장을 위해 판로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협력사가 수출입 안전 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비용 지원은 물론 전문적인 컨설팅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참가비와 체류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 데이에서 현대위아는 협력사와의 미래 준비를 위한 자사의 비즈니스 전략과 모빌리티 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했습니다. 현재 집중하고 있는 ‘통합 열관리 시스템’의 개발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소개하며 협력사들이 이에 맞춰 준비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봇 기반의 모빌리티 솔루션 전략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현대위아는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상호 성장을 동반성장의 핵심으로 보고,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의 협력사와의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입니다.

현대위아의 한 관계자는 “변화무쌍한 모빌리티 시대에 협력사와의 공동 성장이 매우 중요하다”며, “협력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현대위아가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Leave a Comment